2022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Education Korea) 참관 후기




안녕하세요.
디바이스마트 에디터 미니입니다 :)


제가 어제 !!
2022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다녀왔는데요 ~
매년 꼭 참가하는 전시회 중 하나인데
올해도 역시나 재밌는 전시품들이 많더라구요 ㅎㅎ


4/28 까지 진행되었던 전시회로
전시는 끝났지만, 다녀오지 못해 아쉬워 하실 분들을 위해 !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2022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2022.04.26~2022.04.28
코엑스 A.B홀



입장하니 반겨주는 서빙로봇 (TEMI)
최근들어 이동형 서비스 로봇도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실제로 음식점에서 서빙 해주는 로봇도 많고
이제 정말 로봇과 함께하는 세상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죠!?




신기했던 전시품 '페인트 팜' 의 AR 모니터 !
원래 페인트 회사였는데
특수 페인트를 개발하다가 이런 신기한 제품을 만들어냈다고 하더라구요.

어디든 페인트만 발라주면 이렇게 멋진 모니터가 탄생하고
또 3면을 모두 모니터로 만들 수 있어 
보다 실감나고 역동적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




교육박람회 뿐만아니라 로봇전시회, 에듀테크 등등
전시에서도 볼 수 있는 '디지시스' 로봇
이 로봇은 항상 아이들에게 둘러쌓여있는 인기 제품 !!
또 보게되어 반가웠어요 :)




지나가는데 이름을 부르며 손을 흔들어주던...
제 이름 알고 계셔서 당황했잖아요 !!!ㅋㅋㅋㅋㅋ


 


다양한 키트를 전시하고 있던 '아이씨뱅큐'
눈으로 구경도하고 아이디어를 얻기도했어요!




나무를 깎아 볼펜을 만드는 목공을 다뤘던
'맥스트레이딩'

교육박람회가 IT, 코딩 교육박람회가 아닌데
전시품이 전자/코딩 관련된 것들이 많았거든요
근데 이런 목공수업도 교육의 일부이고
직접 체험까지 할 수 있게 꾸며두셔서 새로웠어요 !







그외에도 정말 많이 보였던
코딩로봇 / 키트 / IoT

디바이스마트 입점업체도 있고
이전에도 몇 번 본 부스/전시품들이 꽤 많아서
반갑기도 하고 살짝 루즈하기도 했어용..ㅎ




그리고 교육하면 뭐다~? 'EBS'
교육박람회에서도 EBS 부스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체험/작품보단 교재/콘텐츠 위주로 참가했더라구요!




체험형 전시가 아니라 체류시간이 적을 줄 알았는데
사람이 왜이렇게 많은가 했더니 룰렛 이벤트중~~~
못참고 참여했다가 펭수 마스크스트랩도 겟했어요ㅎㅎ
(나도 우산 받고 싶었는데..!!)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전시품도 많았고
이목을 끌기 충분한 풍선드론(?)도 있었는데
이례적인건지 아이들이.. 안보였던...ㅎ

원래 이런 전시에는 어린 학생들이 와서 체험도 하고
전시회에 활력을 불어넣어주어야하는데
전시 관람객의 연령층이 높았던건지 차분하게 둘러볼 수 있었어요




A홀을 지나 B홀에 갔더니
아니글쎄 ~~!! 퍼스널 컬러 진단도 해주더라구요.
디바이스마트와는 살짝 거리가 있지만,
이런 색다른 부스가 있어 눈이 즐거웠어요 :)




개인적으로 마음에들어서 하나 살까? 싶었던
'솔라인' 수경재배 미니 화분
너무 귀엽죠?! ㅎㅎㅎ 사무실에서 키우고 싶다 !!




그리고 제 눈을 사로잡았던 두 개의 부스가 있었는데요 !!

첫번째! 
메이커 스페이스



아기자기한 키트로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





자체제작 보드, 아두이노, 마이크로비트 등
다양한 개발보드로 키트를 만들어두었더라구요.
제가 요새 이런 작은 키트들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아주 흥미로웠던 부스였어요 !





뒤쪽에 이동형 메이커스페이스 버스도 있었는데
완전 예쁘고~~!
작업공구 / 전자공구 / 3D 프린터 까아쥐!
메이커라면 누구나 갖고싶어할만한 공간이 아닐까?
메이커버스는 대여/출장도 가능하다고해요.


두번째 업체! 
빅드림





각종 전자부품의 동작 원리 등을 쉽고 간단하게 알려주는 키트가 있었어요.
MDF로 외관도 너무 예쁘고
장난감처럼 조립 / 실습도 할 수 있어서 너무 괜찮아보이더라구요 !!


제 원픽 ↑↑↑↑↑
히히


-


오랜만에 전시 관람을 해서 그런지 재밌고 즐거운 시간이었는데요 ~
교육박람회는 규모도 꽤 큰 편이라 항상 볼거리가 많은 것 같아요.

궁금하셨던 분들께서는 포스팅으로 대리만족해보세용!ㅎㅎ
내년에는 꼭 !! 참관하시길 바라며 이번주도 고생하셨습니다 !!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