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스마트테크 코리아 (SMART TECH KOREA) 관람 후기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다녀온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2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2
2022.06.08. (수) ~ 2022.06.10. (금)
코엑스 C, D홀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스마트테크 코리아 / AI & Big Data Show / 로보테크 쇼 / 디지털 유통대전
네가지 전시가 함께 개최되었더라구요 !

볼 게 많을 것 같아 가기 전부터 기대 만땅☆




코엑스 전시가면 꼭 찍어줘야하는 입구샷 ㅎㅎ


작년엔 1층 A홀에서 개최되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올해는 3층 C홀이네요 !!


 

입장 게이트 바로 앞에 있던 부스
KT와 SK
클라우드, AI 기반의 기술을 보여주고 있더라구요 !




이번 스마트테크 2022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전시품
볼보 C40

볼보에서 출시한 C40 에 SK 의 AI 기술이 들어가나봐요 !




그외
CJ 네트웍스, SSG, 쿠팡 등 대기업 부스가 쫘르륵-

CJ는 소프트웨어 기술을,
SSG와 쿠팡은 물류 시스템을 설명하고 있었어요.

작년에는 부스 이벤트도 많이하고 전시품도 다양했는데
올해는 설명서만 딸랑 있어서 아쉬웠어요ㅠㅠ
 



'커피에반하다'

로봇이 가장 먼저 자리잡은 곳은 카페가 아닐까 하는데요 !
커피에반하다 매장에 가면 로봇으로 커피를 제조해주는데
이번 스마트테크에서 전시품으로 시연을 하고 있더라고요.

로봇 커피를 판매하는 카페가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아요



'바른치킨'

이번 스마트테크2022에서 가장 사람이 많았던 부스
지나가는데 사람들이 엄~청 몰려있길래
'왜이렇게 사람이 많지?' 싶었거든요.

근데 로봇으로 치킨을 튀기고 관람객들에게 나눠주고 있었어요 ㅋㅋ
치킨의 민족..


 

 

저는 치킨보다 치킨 박스가 탐나더라고요 ㅋㅋㅋㅋ
너무 귀여워...

줄 서서 치킨을 받아오진 않았지만
이런 소소한 이벤트가 전시 참관의 묘미인 것 같아요


 

 

스마트테크 전시다보니
다양한 기술이 접목된 전시품을 볼 수 있을거란 기대가 있었는데
아쉽게도 물류, 자판기, AI 가 반 이상이더라고요ㅠㅠ
기술을 보여주기보단 제품을 판매가 주를 이룬 이번 전시..





교육 / 로봇 / 테크 키워드 전시회면 항상 만나는 로봇들
로보월드 참가했을 때도 봤던 로봇들이라 괜히 반갑고~

요샌 식당에서도 서빙로봇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더 친근하게 다가오는 것 같아요 !




'펀진(FUNZIN)'의 AI 솔루션 플랫폼

정말..ㅋㅋ 삭막한 스마트 테크 전시회에 오아시스 같았던 ㅋㅋ..
초록색 PCB 보드가 이렇게 반가울줄이야?!?!

 

 

'디지시스'

디지시스에서는 이번에 색다른 로봇들을 가지고 나왔더라구요 ~
배틀로봇을 주로 봤었는데 귀여운 로봇암까지 !



사람들이 이렇게 모여있길래 봤더니 ..!



당구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당구 경기할 때 공의 경로를 알려주더라구요.

근데.. 당구는 타격 위치와.. 힘의 세기가 중요하지 않나요!?
그래도 색다른 작품이라 신선했어요 !


 

 

안쪽 D홀에서는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의 부스를 볼 수 있었는데요 !
아두이노 메가 보드와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해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더라구요.

배선이랑 배치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이게 고등학생 작품이라구?!
대학교 졸작이라고 해도될 정도였어요 ㅎㅎ


-

2022 스마트 테크 코리아
전시장을 세바퀴를 돌았는데도 볼 게 많지 않아서 아쉬웠고..
작년에도 살짝 실망했던 것 같은데 올해는 더.. 실망해서ㅠ_ㅠ
내년에는 참관을 고려해봐야겠어요 !!


그래도 시장 동향 파악하고 신기술 확인하기에는 좋았던
스마트 테크 코리아
내년에는 더 다채로워졌으면 좋겠네요 !

댓글 쓰기

0 댓글